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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TOS는 항만 컨테이너 터미널의 효율성을 최대화하고 활용성을 최적화하는 최상의 터미널 운영 시스템입니다.

최적화된 지능형 계획 시스템

사전 계획을 어떻게 세우냐가 터미널의 생산성에 지대한 영향을 끼치는 것은 두말 할나위가 없을 것입니다. 상세하고 정밀한 사전 계획으로 실제 운영에 소용되는 시간과 노력을 감소시키고, 더 나아가 운영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상황들을 사전 방지 및 조치할 수 있다면 실제 터미널 운영에 기울이는 당신의 에너지 또한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입니다. CATOS의 기본 컨셉은 이와 같은 고객의 니즈에 근간하며 아래와 같은 최적화된 지능형 계획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선석계획 (Berth Planning)
CATOS 선석 계획 시스템에서 선박 접안을 위한 사전 선석 위치 할당 및 작업조/작업장비 할당을 위한 계획을 할 수 있습니다. 안벽크레인의 가용스케줄 및 장비 유지보수 상황등을 고려한 최적의 선석을 배치하도록 도와주며, 접안할 각 선박별로 적합한 수의 겐트린 크레인과 작업조를 할당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도표화 된 선석 계획표에 지정한 기간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선석, 안벽크레인, 하역 인력 등 선석 계획에 필요한 모든 요소들이 스크린상에 준비되고, 특히 서비스 노선이 일정한 선박들에 대해서 선사를 통해 기 제공된 정보 및 항해 기간 등의 주어진 정보를 프로그램에 등록해 두면 이에 따른 선박 예상 접안 스케줄이 자동 생성되어 선석 계획표에 보여지므로 더욱 편리하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야드 계획 (Yard Planning)
CATOS 야드 계획 시스템에서는 야드 점유율을 최대화하고 야드 계획시 소용되는 업무 시간을 최소화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사용자는 수출/수입/리마샬링(Remarshalling) 컨테이너별로 각각 일반 바운더리 계획, 세부 바운더리 계획, 포지셔닝 규정 및 계획 패턴 등의 단계에 따라 야드 계획을 수립할 수 있으며, 이러한 컨셉은 야드 장치장이 넓은 터미널일수록 더욱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세관 검역 및 컨테이너 손상 검사 등을 위한 장치장 재배치 등의 업무 처리 시에도 해당 조건 지정하여 CATOS의 파워풀한 필터링 기능을사용하면 쉽게 해결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야드 계획이 사전에 되어있지 않은 컨테이너가 게이트 반입되더라도 실시간 계획 (Real time planning)이 가능하여 yard plan에서 pre plan을 작성하지 않고 컨테이너가 반입되는대로 해당되는 화물의 속성 및 장비 상태를 고려한 최적화된 야드 포지셔닝을 시스템에서 선정해주는 랜덤 그라운딩 (Random Grounding) 방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선박 계획 (Ship Palnning)
CATOS 양적하 계획 시스템은 선박 일정이나 접안계획에 대한 변경에도 즉흥적으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으며, 여러명의 플래너가 동시에 계획 작업 수행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계획 이전에 야드 장비의 최소 이동 거리 및 장비의 간섭 여부등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고, 사용자가 사전에 설정한 계획 패턴 및 제약조건에 의거하여 양적하 계획이 자동 생성 가능합니다. 이와 같이 다양하고 유용한 최신 기능들을 통해 계획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그 최적화된 계획으로 실제 운영이 가장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타 개선 기능들
- AUTO SHIP PLANNING
계획 대상의 컨테이너에 대해 사용자 설정 후, 그 설정에 따라 컨테이너 양적하 순서를 전문가형 알고리즘에 의해 시스템이 자동적으로 할당하는 기능이 바로 Auto Ship Planning입니다. 이 기능을 통하여 사용자는 양적하 계획을 좀 더 편리하고 신속하게 할 수 있습니다. 우선 사용자는 Grouping Plan 적용 유무 및 적용 속성, 작업 방향의 수직/수평 설정, 컨테이너 타입에 따른 Bay 간 작업 pattern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자동 적하 계획은 선박의 안정성을 위해 하중 시뮬레이션 (Weight Simulation)을 기준으로 이루어 지는데, 하중 시뮬레이션은 동일 속성 내에서 하중이 무거운 컨테이너를 더 아래 Tier에 적하 하는 것에 목적을 두며, 하중 시뮬레이션을 기준으로 GC 별 Yard Bay를 Grouping할 때 Yard 장비의 간섭 현상을 최소화하도록 유도할 뿐만 아니라, 적하 작업시 사용자가 하중 한계치 (Weight Tolerance)를 두어 야드 리핸들링 (Yard Rehandling)의 최소화 및 Yard Bay 간 이동 정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최초 적하 계획 이후에도 환경 설정에 따른 부분 자동 적하 계획이 가능하므로 사용자는 경우에 따라 유용하게 이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AUTO SHIP PLANNING >
- REALTIME PLANNING
실시간 선박 계획 (REALTIME PLANNING) 기능은 계획 화면에서 작업을 하면서 동시에 가장 최근의 운영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해 주어서 더욱 전략적인 계획을 가능하게 해 드립니다. 또한 이 계획을 통해 계획 업무를 다른 플래너와 분담하여 서로의 작업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멀티 플래너 계획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업무의 효율을 더욱 증대시켜 줍니다.


- DOUBLE CYCLING & YT POOLING
DOUBLE CYCLING은 YT가 수출 화물 컨테이너를 야드에서 선박으로 이동 시키는 작업 진행 시, 선박에 있는 컨테이너를 양하 하는 업무 또한 함께 지정해 줄 수 있도록 하여 GC가 빈 손으로 움직이는 경우 없도록 장비의 활용도를 최대화하기 목적의 양적하 화물을 한번의 사이클(Cycle)에 처리하는 기능으로써, 이를 통한 획기적인 생산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YT Pooling은 크레인 간의 작업 생산성 차이로 인한 격차를 없애고 작업 환경상 문제 발생시 차량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특히 작업 특성에 따라 작업 소요 시간이 상이하여 발생되는 불필요한 대기시간을 제거하기 위해 도입된 기술 컨셉입니다. 이와 같이 YT를 풀(Pool)제로 운영함으로써 YT와 GC간의 업무 처리 시간 차이로 대기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업무 집중화로 체증 현상도 막을 수 있습니다. 즉, 장비의 활용도를 높여 주어 궁극적으로는 운영 효과를 최대화 하고 전체 운영 비용은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 CATEGORY LOADING
적하 컨테이너의 작업 순서를 할당하는 적하 계획 시, 모든 선박에 대해 일일이 개별적으로 직접 작업순서를 할당해 주는 수고를 줄이고, 카테고리 혹은 그룹별로 분류하여 작업 순서를 한꺼번에 생성할 수 있는데, 이러한 기능을 CATOS 카테고리 로딩 (Category Loading)이라고 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특히 Empty 컨테이너에 대해서 선사, POD, 규격 타입 등의 조건에 따라 분류하여 한꺼번에 작업 순서를 자동으로 할당 할 수 있어 업무를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그 외, 철도 운송 컨테이너에 대한 철도 계획 (Rail Planning) 및 바지선 화물에 대한 Inboud/Outboud 계획 등의 업무도 CATOS 시스템을 통해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편리하고 안정적인 운영 시스템
· 안전하고 효율적인 관리 시스템
· 스마트한 문서 제어 및 정보 관리 시스템
· 고객 지향적 다양한 기능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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